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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게임 개발 및 시뮬레이션
출판사 : 홍릉과학출판사
저 자 : 박종승, 오경수
ISBN : 9791156005896
발행일 : 2018-04-10
도서종류 : 국내도서
발행언어 : 한국어
페이지수 : 750
판매가격 : 39,000원
판매여부 : 재고확인요망
4*6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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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리얼 게임 개발 및 시뮬레이션 목차
Section I 언리얼 기술의 기본: 입문용 개발 기법
CHAPTER 1 언리얼 프로젝트 템플릿 설정하기
CHAPTER 2 언리얼 기술에서 레벨 디자인 개요
CHAPTER 3 언리얼의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CHAPTER 4 언리얼 엔진에서의 머티리얼

Section II 게임 세계가 돋보이도록 만들기: 중급 개발 개념
CHAPTER 5 언리얼 엔진에서의 고급 머티리얼 개념
CHAPTER 6 언리얼 엔진에서의 시각 효과와 캐스케이드
CHAPTER 7 언리얼 엔진의 지형과 랜드스케이프


Section III 예제 게임: 고급 게임 개발 개념
CHAPTER 8 고급 블루프린트 개념
CHAPTER 9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내려보기형 게임
   도서 상세설명   

이 책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게임이나 다른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개발할 때에 있어서의 언리얼 기술과 그 사용법에 대해서 다룬다. 이 책은 언리얼 엔진의 가장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4(UE4)에 초점을 맞춘다. UE4는 여러 고급 도구들과 기술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기술들은 게임의 여러 측면들을 제어한다. 그 기술들의 엄청난 강력함은 게임뿐만 아니라 시각화, 시뮬레이션, 그리고 심지어 가상현실 등의 다른 분야들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이 책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이 책은 세 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I부는 언리얼 엔진 4에서의 게임 개발의 기초 지식들에 대해서 다룬다. 제II부는 복잡한 시각적인 특징들을 생성하는 데 있어서 UE4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들과 기술들에 대해서 더 깊이 다룬다. 마지막으로, 제III부에서는 UE4에서의 더 상급의 특징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두 개의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차례로 보여준다. 하나는 기본 HUD 시스템과 스코어보드를 가진 일인칭 슈팅 게임이고, 다른 하나는 인공지능으로 행위가 제어되는 적군봇들을 포함하는 내려보기형 슈팅 게임이다.

제 I부 – 언리얼 기술의 기본: 입문용 개발 기법
제1장에서는 UE4 프로젝트 템플릿에 대한 개요와 각 템플릿의 주요 특징들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제2장에서는 UE4를 빠르게 훑어본다. 한편으로는 브러시 단계에서부터 광택 내기 단계까지 쭉 진행하면서 레벨 디자인의 여러 단계들을 살펴본다. 모든 단계들은 UE4에서 진행된다. 제3장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도구를 살펴보기 시작한다. 제4장에서는 UE4에서의 새 머티리얼 파이프라인으로 철저하게 경험해 보도록 한다.

제 II부 – 게임 세계가 돋보이도록 만들기: 중급 개발 개념
여기서는 제I부에서 중단되었던 언리얼 머티리얼을 이어서 다루는 것으로 시작한다. 제5장은 UE4의 새 머티리얼 파이프라인에서의 고급 토픽들에 대해서 다루며, 여기에는 레이어드 머티리얼들, 여러 다른 셰이딩 모델들 등이 포함된다. 이 개념들은 제6장에서의 UE4에서의 캐스케이드와 파티클 시스템의 내용과 결부될 것이다. 제7장에서는 새로운 랜드스케이프 도구를 소개하고 이것으로 UE4의 비주얼 컴포넌트들을 살펴보는 것으로 완료한다. 또한, 이 장에서는 고급 머티리얼을 만드는 것과, 이외에 물이나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와 같은 시각적 특징들을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

제 III부 – 게임 예제: 고급 개발 개념
마지막으로 제III부의 두 개의 장들에서 언리얼 엔진 4를 살펴보는 것으로 완료한다. 이 두 장들 모두가 우리 자신의 게임을 UE4를 사용하여 차례차례 단계적으로 만들어보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제8장은 UE4에서의 블루프린트 시스템의 고급 내용에 대해서 다룬다. 이 장에서는, 일인칭 템플릿 프로젝트로부터 시작하여 게임을 만든다. 만드는 게임은 HUD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면서, 스코어보드로 점수를 기록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게임을 저장하거나 로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도록 만든다. 이런 모든 컴포넌트들은 UE4의 블루프린트와 블루프린트 통신의 놀라운 강력함을 보여준다. 한편, 제9장에서는 내려보기형 슈팅 게임을 바닥에서부터 시작해서 만들어본다. 우리 자신의 게임 모드, 플레이어 컨트롤러, 캐릭터, 적군, 발사체 클래스들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블루프린트를 활용할지에 대해서 배운다. 또한, 간단한 인공지능을 게임에 어떻게 포함시킬지에 대해서도 배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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