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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사와 이해 -게임의 인문학에서부터 게이미피케이션까지-
출판사 : 홍릉과학출판사
저 자 : 김정태
ISBN : 9791156003908
발행일 : 2015-8
도서종류 : 국내도서
발행언어 : 한국어
페이지수 : 300
판매가격 : 18,000원
판매여부 : 재고확인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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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의 역사와 이해 -게임의 인문학에서부터 게이미피케이션까지- 목차
Prologue
Logon 게임의 기원

Level01 문명과 게임
Level02 게임 속 인문학
Level03 호모루덴스의 출현
Level04 전자게임의 흔적들
Level05 초기의 전자게임
Level06 전자게임의 분화
Level07 아케이드게임 시대
Level08 가정용 게임 시대
Level09 PC게임 시대
Level10 온라인게임 시대
Level11 스마트게임 시대
Level12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Level13게이미피케이션과 플레이어 경험
   도서 상세설명   

이 책은 최근 뜨거워지는 인문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속에서 어떻게 하면 게임연구와 더 나아가 게임화에

잘 융합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했다.

인문학의 여러 세부 학문분야의 게이미피케이션과의 융합연구가 요구되며,

최근에 급부상한 화두인 게이미피케이션의 이론적 기반은 '게임'을 연구하는 학문인

'게임학(Game Sudies)'에서 차용된것이 상당수 이므로, 결국 인문학의 정의와

각 하위 학문분야들과 '게임'과의 상관관계를 비교분석하는 것은 게임학 발전에 의미있는 일이다.

이 책에서는 게임 속의 인문학들의 흔적을 연구 분석을 전제로 인류와 함께 해온

게임역사에 언급이 필요한 사안들에게 대해 가급적 연대기적으로 서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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