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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게임총서 2☆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개정판) -게이미피케이션 & 게임 리터러시 전문서
출판사 : 홍릉과학출판사
저 자 : 김상균
ISBN : 9791156005407
발행일 : 2017-08
도서종류 : 국내도서
발행언어 : 한국어
페이지수 : 362
판매가격 : 27,000원
판매여부 : 재고확인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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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게임총서 2☆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개정판) -게이미피케이션 & 게임 리터러시 전문서 목차
Level 1 여정의 시작

Level 2 몰입과 재미

Level 3 게임이란 무엇인가?

Level 4 교육 게임화란 무엇인가?

Level 5 교육 게임화와 관련된 교육 이론

Level 6 교육 게임화에 대한 학생의 수요 및 특성

Level 7 교육 게임화의 프레임웍

Level 8 교육 게임화 추진 전략

Level 9 교육 게임화와 관련된 법, 윤리 & 역효과

Level 10 교육 게임화 사례: 공통 분야

Level 11 교육 게임화 사례: 공학 자연과학 분야

Level 12 교육 게임화 사례: 인문 사회과학 분야

Level 13 최종 보스와의 전투
   도서 상세설명   

'모든 사람이 게임을 좋아하나요?'

좁은 의미에서 게임화는 게임의 기술을 적용해서 지루한 주제를 온라인 게임이나

스마트폰 게임과 비슷하게 만드는 것이다. 최종 완성물이 우리에게 익숙한 온라인 게임,

스마트폰 게임의 모습이다. 이 책에서는 게임화의 개념을 이보다 더 넓게 바라본다.

최종 형태가 스마트폰 속의 게임이 아닌, 종이로 만든 보드 게임이어도 좋고, 운동장에서

아무런 도구 없이 뛰는 게임이어도 좋다. 교육에 게임이 접목되어 있다면, 게임의 아주 작은

요소가 반영되고 그 모습이 스마트폰 게임이 아니어도 교육 게임화의 영역으로 간주한다.

행복한 학생, 즐거운 교사, 웃음이 넘치는 교실을 꿈꾼다.

그 꿈을 위해 게임의 힘을 조금 빌려보려 한다.

  교육용 보조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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