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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와 아두이노 -새로운 세대를 위한 코딩-
출판사 : 홍릉과학출판사
저 자 : 박종현, 정보권
ISBN : 9791156005599
발행일 : 2018-05-21
도서종류 : 국내도서
발행언어 : 한국어
페이지수 : 222
판매가격 : 17,000원
판매여부 : 재고확인요망
46배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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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트리와 아두이노 -새로운 세대를 위한 코딩- 목차
1부 엔트리
CHAPTER 01 엔트리 소개
CHAPTER 02 엔트리 활용
CHAPTER 03 구조적 프로그래밍

2부 아두이노
CHAPTER 01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 ‘아두이노’
CHAPTER 02 전기·전자 기본 상식
CHAPTER 03 LED 가지고 놀기
CHAPTER 04 시리얼 통신
CHAPTER 05 3색 RGB LED
   도서 상세설명   

본 도서의 경우 엔트리(Entry)와 아두이노(Arduino)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풀어보고자 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가르치기보다는 엔트리와 아두이노를 이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주변의 사례를 적용해서 고민해 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 욕구를 이끌어주어, 자신이 배운 기술을 발전시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성을 길러줘야 합니다.
엔트리와 아두이노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은 창의성을 가진 미래의 인재를 만드는 데 매우 훌륭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엔트리를 이용하여 문법 위주가 아닌 쉬운 프로그래밍(코딩)을 익히고, 자신이 생각한 결과를 알고리즘으로 정리하여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익히며, 아두이노 에서는 전자부품들의 특성을 쉽게 이해하고 창의성을 발휘하여 다양한 형태의 전자회로를 스스로 구성해서 실생활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본 도서의 차례를 보면 1부는 엔트리, 2부는 아두이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1장에서는 엔트리를 소개하고, 화면구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엔트리 오브젝트와 이동 방향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였습니다.
1부 2장에서는 엔트리 활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입력과 출력, 상수와 변수, 그림, 소리, 신호, 리스트, 함수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림과 소리는 흥미로워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새롭게 등장
하는 신호와 함수의 개념과 차이점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1부 3장에서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구조적 프로그래밍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조적 프로그램의 구성인 순차, 선택, 반복 구조를 예를 들어 설명하고 엔트리를 활용하여 실생활 속의
사례를 세 가지 구조로 구현해 보았습니다.
2부 1장에서는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인 아두이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의 전반적인 기본 개념 부분과 스케치를 만드는 아두이노 통합개발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두
이노를 처음 사용할 때 마주치는 기본 내용을 다루고, 아두이노를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오류를 스스로 해결하는 방향을 알려줍니다.
2부 2장에서는 아두이노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전기·전자 기본 지식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기, 저항기, 브레드보드를 설명하여 아두이노에서 전자부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줍니다.
2부 3장에서는 변수, 순차, 선택, 반복문, 배열과 같은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문법을 다양한 방식의 LED 동작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며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아두이노에서 digitalWrite와 analogWrite의 차이점을 구분하여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가 어떻게 다른지 전달했습니다.
2부 4장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통신 방식인 시리얼 통신의 개념과 사용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시리얼 통신 관련 명령어를 직접 실습해 보면서 조건문에 대해서 설명하고 아두이노와 컴퓨터 간의 통신을 이해하도록 했습니다.
2부 5장에서는 세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RGB LED의 색상 표현 방법에 대하여 학습하고, 시리얼 통신으로 RGB LED를 동작시켜보는 것을 통해 함수의 개념을 설명하였습니다.

본 도서를 읽으시는 분들이 어떤 창의력과 상상력의 날개를 펼칠지 궁금합니다. 실생활 속에서 다양한 모습과 구조를 나만의 생각으로 표현해서 새로운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껴보시기 바랍
니다. 모든 상상이 현실로 구현되지 않을 수 있지만 엔트리와 아두이노의 기초적인 개념을 다진 뒤에
두 가지 도구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이해하고 여러분의 상상력이 더해진다면 정말 멋진 창의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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